T플랜 요금제 정리 | SK텔레콤 LTE 요금제

2020. 9. 1. 15:44Etc

이번 포스팅에서는 SK텔레콤의 LTE 주력 요금제인 T플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플랜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T플랜 세이브에서 가장 비싼 T플랜 맥스 요금제까지 모두 6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SK텔레콤의 LTE 요금제는 수차례에 걸쳐 개편이 이루어졌으며, 5G가 출범한 현재에는 완성형에 가까운 요금제 구성입니다.

 

 

T플랜 요금제는 다음의 6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T플랜 요금제는 집전화와 이동전화로 거는 통화는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며, 문자는 기본 제공됩니다. 단 영상 통화등의 부가 통화는 T플랜 세이브(100분), T플랜 안심 2.5G(150분), T플랜 안심 4G/T플랜 에센스/T플랜 스페셜/T플랜 맥스(300분)가 제공됩니다. 요금제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데이터 제공량이며, 추가 혜택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각 요금제별로 데이터 제공량 및 추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플랜 세이브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33,000원으로 T플랜 요금제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기본 데이터는 1.5GB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 후에 추가 사용 시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과금 기준은 0.5KB당 0.011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T플랜 안심2.5G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43,000원입니다. 기본 데이터는 2.5GB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 시 최대 400 kb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데이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 것입니다. 하지만 400 kbs의 속도는 너무 느리기 때문에 그냥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T플랜 안심4G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50,000원입니다. 기본 데이터는 4GB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 시 최대 1 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Mbps의 속도는 유튜브 표준화질까지 감상이 가능한 속도이지만 간단한 인터넷 검색이나 메신저 이용에는 수월하지만 유튜브를 보기에는 많이 느리게 느껴집니다.

 

T플랜 에센스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69,000원입니다. 기본 데이터인 100GB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5Mbps라는 빠른 속도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무제한 요금제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요금제입니다.

 

T플랜 스페셜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79,000원입니다. T플랜 에센스 요금제에 비해 기본 데이터가 50GB 많은 150GB를 기본 제공합니다. T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장점 중 하나는 T가족 모아 데이터로 결합한 가족에게 데이터를 최대 20GB 공유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T멤버십 등급이 VIP 등급으로 상향되며 wavve 앤 데이터 혹은 FLO 앤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실 파손 80 보험을 50%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플랜 맥스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100,000원입니다. 데이터 용량 제한이 없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T가족모아데이터로 결합한 가족에게 데이터를 최대 40GB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T멤버십 등급이 VIP 등급으로 상향되며, wavve 앤 데이터와 FLO 앤 데이터를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실 파손 80 보험을 100% 할인하여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