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하는 방법 | 티스토리

2020. 12. 27. 22:27IT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는 방법은 자동과 수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적용할 경우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어서 좀 더 자연스럽게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초보의 경우는 구글이 자동으로 배치하는 자동 광고가 수익도 좋고, 시간도 훨씬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적용하는 방법

 

1.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adsense.com)에 접속을 하고, 왼쪽 메뉴 중에서 광고를 선택합니다.

 

 

2. 'Google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세요'라고 써진 문구 아래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팝업 창이 나타나면 '코드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HTML에 등록하는 코드와 동일하기 때문에 이전에 입력하신 분은 코드 복사 과정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4.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을 한 다음, 왼쪽 메뉴 중에서 '꾸미기' 아래에 있는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5. 스킨 편집 페이지에 있는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6. <head>와 </head> 사이에 아무 곳에나 Ctrl + V 키를 눌러서 코드를 붙여 넣으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역시 기존에 입력한 코드가 남아 있었습니다.

 

 

7. 다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나의 사이트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맨 끝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자동 광고를 설정하는 아이콘입니다. 클릭해주세요.

 

 

8. 오른쪽에 있는 자동 광고의 스위치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파란색이 활성화된 상태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해주어야 할 세팅은 광고 형식과 광고 로드입니다. 우선 광고 형식을 클릭하여 해당 메뉴를 펼칩니다.

 

 

9. 인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중 게재되었으면 하는 광고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참고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경우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만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10. 다음으로 광고 로드 메뉴를 펼친 다음 광고 수를 설정하면 됩니다. 최대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싶으면 최댓값으로 설정을 하고 쾌적한 사용자 환경이 더 중요하면 최솟값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처럼 적당한 광고 수를 원하시면 중간에 그냥 놔두시면 됩니다.

 

 

11. 마지막으로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광고가 적용되기까지 최대 1시간이 소요되니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방문자수가 적은 포스팅의 경우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1 2 3 4 5 6 7 ··· 19